본문
이윤아 |
상담영역 |
---|
언어치료·RT프로그램·FIE중재·난독·난산·집중력 |
학력 및 교육 |
인하대학교 일반대학원 아동복지전공 박사 나사렛대학교 재활복지대학원 석사 언어치료학전공 |
경력사항 |
SOS 어린이마을 지역아동센터 언어치료사 마음누리 신경정신과 언어치료사 아이라라 아동발달센터 언어치료사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자문위원 원광디지털대학교 언어치료학과 임상지도교수 우리들아동청소년상담센터 언어재활사 및 RT중재자 우리들아동청소년상담센터 FIE중재자자격 (엘·코어 주최 워크샵) 우리들아동청소년상담센터 집중력교육전문가 및 학습상담전문가 (한국집중력센터) |
면허 및 자격사항 |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 정회원 한국아동심리재활학회 정회원 한국언어장애전문가협회 언어장애전문가1급 자격증 언어재활사 1급 한국RT센터 RT(반응성교수)중재자 자격증 FIE중재자자격 (basic level1 & standard level 1 / 엘·코어) 집중력교육전문가 자격증 및 학습상담전문가 자격증 (한국집중력센터) 난산증치료전문가 초급수료(서울우리아이아카데미) 난산증치료전문가 중급수료(서울우리아이아카데미) |
학위 및 학술논문 |
유아의 감각 처리 특성, 운동 능력, 언어 발달 및 사회적 유능성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2020) RAAC 중재 전략이 지적장애 아동의 읽기 유창성과 읽기 이해력에 미치는 효과(특수교육, 2009) 유아의 운동 능력과 실행 기능의 관계 (한국보육지원학회지, 2015) |
유아의 감각 처리 특성, 운동 능력, 언어 발달 및 사회적 유능성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2020)
RAAC 중재 전략이 지적장애 아동의 읽기 유창성과 읽기 이해력에 미치는 효과(특수교육, 2009)
유아의 운동 능력과 실행 기능의 관계 (한국보육지원학회지, 2015)
RAAC 중재 전략이 지적장애 아동의 읽기 유창성과 읽기 이해력에 미치는 효과(특수교육, 2009)
유아의 운동 능력과 실행 기능의 관계 (한국보육지원학회지, 2015)